동국대 총동창회
 
 
 
‘새로운 100년 역사창조위원회’ 발족
  • 최고관리자 | 2019.09.04 14:46 | 조회 121

    5개 분야별 위원회 · 2T/F팀 가동

     

    총동창회는 미래를 향한 도약의 디딤돌이 될 새로운 100년 역사창조위원회를 설치하고 산하에 조직위원회 재정사업위원회 소통홍보위원회 문화예술홍보위원회 장학위원회 등의 5개 위원회를 두어 위원회 중심으로 활동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각 위원회 구성은 523일 열린 28대 집행부 제1차 상임위원회에서 구체적으로 논의, 의결된 사항이다. 위원회별 위원들은 1차적으로 상임부회장 중심으로 위촉했다.


    이에 따라 79일 조직위원회를 시작으로 716일 재정사업위원회, 723일 소통홍보위원회, 814일 문화예술행사위원회가 차례로 열려 각 위원회별 역할과 활동내용 들을 공유했다. 장학위원회는 추후 일정을 정해 개최된다.


    박대신 회장은 분야별 위원회 출범에 즈음하여 올해는 동창회 창립 101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이다. 새로운 100년을 시작하는 시점에서 해야할 일들이 많다면서 우선 각 위원회부터 지혜를 모아 동창회가 보다 품격있고 신뢰받는 동창회, 미래에 희망을 주는 동창회를 만드는데 사명감을 갖고 함께 봉사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각 위원회는 필요에 따라 수시로 회의를 열어 사업 방향과 중요 사항들을 논의하고 액션플랜 등을 마련하게 된다.

     

    조직위원회  실질적 활동 위원 21명 위촉  



    조직위원회는 위원장인 김오현(체교76, 아미건 회장) 상임부회장과 시도지부 동창회장, 기타 임원 등 총 21명이 위촉됐다


    조직위원회는 1차적으로 중앙회 차원에서 동문들의 역량결집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지역, 학과, 친목, 직장동창회 동문 조직 지속 보강, 현장위주 찾아가는 동창회 인식 제고) 동문들의 자긍심 고취를 통한 참여 유도(각종 동문회 행사 적극 참여, 우수동문회 및 우수 동문 적극 포상) 세계화 전략( 각 나라 및 지역동창회 결성 유도, 대륙별동창회 연합회 행사 개발) 각급 임원 조직(부회장, 지도위원, 상임이사, 이사 등) 정비 및 신규 임원 발굴 등 조직 네트워크 강화에 집중하게 된다.


    위원장=김오현 위원=법타스님(인철67) 이경석(도시공학67) 박상범(경영74) 김인수(농학76) 김문선(전자공학79) 이명철(경대원79) 박진호(경영65,부산지부장) 박태현(경영66,광주전남지부장) 안창원(화학66,인천지부장) 장세균(철학67,전북지부장) 김사성(국교69,충북지부장) 김종욱(행정71,대전충남세종지부장) 김희배(공경81,경남지부장) 조덕형(조경84,경주직할회장) 김석만(사대원89,사회과학대학원회장) 손기범(행원91,대구경북지부장) 송경옥(연영84) 이권학(이철86) 오욱배(경제86) 소일수(체교88)

     

    재정사업위원회 수익창출 사업 우선적 검토


    재정사업위원회는 위원 9명을 위촉했으며 김환배(연료공학72, 지디에너지 대표이사) 상임부회장을 위원장으로, 송일석(미술76, 이엔티정보기술 대표이사) 부회장을 간사로 정해 수익사업 창출을 우선적으로 논의했다.


     김환배 위원장은 재정사업분과 독자적 운영비로 6백만원을 지원했다. 동창회는 과거 BC카드 제휴, GS칼텍스카드 제휴 외에 별다른 사업없이 운영비용을 회비에만 의존해왔다.


    위원장=김환배 간사=송일수 위원=김세준(화학71) 오정석(농학72) 김상일(건축75) 최대식(회계79) 윤미정(수교81) 임금동(경영81) 문선배(경영17)

     

    소통홍보위원회 소통·공감·화합 분위기 조성 앞장


    소통홍보위원는 8명을 위원으로 위촉하여 자체적으로 이계홍(국문65, 전 서울신문 편집국장 대행) 상임부회장을 위원장으로, 윤재민(사학81, 종합출판범우사 대표이사) 상임부회장을 간사로 호선했다.


     소통홍보분과위원회는 동창회보발행주기 단축 핸드폰 및 이메일 등을 통한 주요 소식 적시 홍보 수요자중심 홍보이벤트 추진 다양한 홍보아이템 개발 등으로 동문 참여와 위상 제고를 선도한다.


    위원장=이계홍 간사=윤재민 위원=박태권(정외71) 김애주(영문76) 공영대(화학78) 조충미(교육81) 김종필(행정82) 장적스남(선학85)

     

    문화예술행사위원회 문학예술인 장점 최대한 활용


    문화예술행사위원회는 모교가 자랑하는 문화예술분야, 특히 인기연예인들과 동문들이 한 공간에서 어울리는 가운데 보람과 자긍심을 나누는 Win-Win행사로 인식시키는 한편 대소행사의 기획과 연출을 담당하게 된다.


    위원장은 차연신(연영85, 와이에스피엠씨 대표이사) 상임부회장이 맡았다.


    위원장=이윤훈 간사=차연신 위원=한상인(도시공학69) 허창식(영문75) 홍종표(행원94)

     

    장학위원회 장학기금 조성 외연 확대 기여


    장학위원회는 후배들의 장학사업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한 위원회로 장학금 조성이 가장 큰 목표이다. 총동창회가 설립, 운영하고 있는 ()동국장학회는 장학회 임원들의 출연금이 대부분이며, 일반 동문들의 참여가 미미하다. 더욱이 단위동창회는 독자적으로 모교를 방문해 직접 인연있는 후배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함으로써 동창회 기여도가 상대적으로 저평가되고 있는 실정이다.


    금명간 열릴 위원회에서는 동국장학회 장학금과 단위동창회 장학금의 동일시간, 동일 장소 지급 1인이 한달에 1만원씩 기부하는 후배사랑 1,1,1장학금캠페인 전개 독지가 발굴 등의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위원=정환민(농학65) 김진억(경영73) 임선기(경핼79) 박윤석(법학83) 김태현(불교84)


    회장 직속 2T/F팀 구성

       281차 상임위원회(2019.5.16.) 의결에 따라 총동창회장 직속으로 총동창회관 건립 T/F학교법인개방이사 파송 T/F이 운영된다.


    총동창회관 건립 T/F팀은 동창회관 충무로 이전 불발에 따른 향후 사태 등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임선기 사무총장을 위원장으로 5명 내외로 구성할 예정이다.


    학교법인개방이사 파송 T/F은 오는 9월 임기가 만료되는 이사(2) 후임에 총동창회 대표를 추천하기 위해 이경석(도시공학67) 상임부회장 등 3명을 위촉했다. ‘학교법인개방이사 파송 T/F은 자체 회의를 열고 816일 개방이사 추천위원회에 동문대표 4명을 추천한 바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