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총동창회
 
 
 
동국대 19대 총장 선거 11명 후보 등록
  • 최고관리자 | 2019.01.17 12:15 | 조회 386




    동국대 총장 후보에 등록한 인사들. 사진 왼쪽부터 가나다 순으로 고유환 교수, 김상겸 교수, 김상인 전 대덕대 총장, 박명호 교수, 송일호 교수, 유국현 교수, 윤성이 교수, 이상일 교수, 이은기 서강대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조의연 교수, 허남결 교수.



    동국대 제19대 총장 후보로 11명이 등록했다. 총장 후보에 11명이 등록한 것은 역대 최다인 것으로 알려졌다.

     

    학교법인 동국대(이사장 자광)“115일부터 16일까지 총장 후보를 접수한 결과 총 11명이 접수했다고 밝혔다.

     

    18일 총추위서 최종 대상자 결정

    22·28일 소견 발표·토론회 개최

    30일 후보 선정 후 이사회서 선출

     

    접수된 인사를 살펴보면 내부 인사 9, 외부 인사 2명으로 확인됐다. 내부 인사로는 고유환(북한학김상겸(법학과박명호(정치외교학송일호(경제학과유국현(화학과윤성이(식품산업관리학과이상일(건설환경공학과조의연(영어영문학과허남결(불교학부) 교수가 등록했다. 외부인사로는 김상인 대덕대 총장, 이은기 서강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이름을 올렸다.(이상 가나다 순)

     

    후보군으로 평가받았던 이윤호(경찰사법대학장정창근(국제통상학과홍승기(국제통상학과) 교수 등은 후보에 등록하지 않았다. 반면 외부인사를 포함해 고유환·김상겸 교수는 새로운 후보 대상군으로 떠올랐다.

     

    또한 총장추천위원회(이하 총추위) 규정에 따라 최종 총장 후보자를 선정할 때 외부인사 1인을 반드시 추천토록 돼 있어 내부인사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동국대 제19대 총장 후보 접수가 마무리됨에 따라 총장 선출 일정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당장 동국대 총추위는 118일 지원자 자격심사·최종 후보자 수를 의결한다. 122일에는 로터스 홀에서 후보 대상자 소견 발표가 있으며, 128일에는 공개토론회가 동국대 총장 선거 사상 처음으로 열린다. 이들 소견 발표와 공개토론회는 인터넷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후 총추위는 130일 전체회의서 최종 후보자 3~5인을 선정해 이사회에 추천한다. 동국대 이사회는 27, 8일 경 열리는 회의에서 총추위가 추천한 후보 중 제19대 총장을 선출하게 된다.

     

    신성민 기자

    (2019. 1. 16 현대불교신문 인터넷에서 따온것 임 / 출처 현대불교신문 http://www.hyunbulnews.co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