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총동창회
 
 
 
지역동창회 소식
  • 최고관리자 | 2019.03.06 17:24 | 조회 163

    경주직할동창회 회장에 조덕형 동문

    자랑스러운 동국인상에 공석돈 · 윤병길 동문

    직할경주동창회 신임 회장에 조덕형(조경84) 동문이 취임했다. 26대 회장단 및 감사 이·취임식이 이대원 경주캠퍼스총장을 비롯한 내외귀빈 및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4() 경주 힐튼호텔에서 열렸다.

    행사는 두두리 국악예술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동국대학교 홍보동영상 상영, 이상록 전임 회장의 이임사, 동창회기 전달, 회장 취임사, 재임기념패 수여, 자랑스런 동국인상 시상, 공로패 수여, 행운권 추첨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자랑스러운 동국인상은 8대 회장 공석돈(회계79, 백상개발 회장)동문과 경주시의회 의장 윤병길(사대원92)동문이 받았다. 전임 집행부 이상록 이임회장과 김홍섭사무총장에게는 이대원 캠퍼스총장의 공로패와 재임기념패를 전달하고 노고를 기렸다.

    이 자리에는 김석기 국회의원, 이영석 경주부시장, 최병준 · 배진석 · 박차양 경북도의원, 윤병길 의장을 비롯한 최덕규 · 임활 · 이락우 경주시의원, 최규철 전 부총장, 공재홍 · 최용구 · 공석돈 · 윤종원 · 김경익 · 이득원 · 박병훈 · 김종형 등 역대 직할회장이 모두 참석해 새롭게 출발하는 집행부를 축하했다.

     

    부산동창회 신년회

    부산동창회(회장 박진호) 신년회가 회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30일 연제구 다이아몬드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모임에서 박진호 회장은 부산동창회의 자존심과 위상 제고를 위해 주변 동문 찾기와 함께 참여하는 문화를 만드는데 모두의 힘을 모으자고 인사했다. 행사에는 20여명의 스님 동문들이 동참했으며, 총동창회 정환민 사무총장이 참석해 격려했다.

     

    인천지부 회장 ·취임식

    인천동창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이 212일 송도 라마다호텔에서 열렸다. ·취임식은 박대신 총동창회 수석부회장이 안창원 신임 회장에게 회기를 전달한데 이어 이환섭 전임회장에 대한 감사패 수여 및 이임사, 신임 회장 취임사 및 집행부 임원 추대패 수여,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최종협 인천군구발전협의회장, 유필우 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장,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 흥륜사 정법륜스님, 법명사 선일스님 증 내외귀빈과 동문 70여명이 참석했다. 신임 임원은 다음과 같다.

    회장=안창원(화학66) 부회장=문대성(대학원79, 전 인천대 교수) 사무국장=이창규(화학81, 롯데크르즈 총괄사업본부장) 기획국장=정종석(경행86) 행사·의전국장=이미성(회계92) 재무국장=이재형(행정91) 회원관리국장=허윤범(행정97)

     

    대구경북동창회 송년회

    대구경북동창회(회장 손기범) 2018년 송년회가 지난해 1220() 대구광역시 동구 문화컨벤션에서 60여명의 동문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동문들은 2018년을 마무리하는 덕담과 함께 각자가 준비한 선물을 서로 주고 받는 ‘11선물 주고받기를 통해 행사의 즐거움을 더했다. 한편 행사에서는 동문들이 기증한 물품들을 모아 경매하고, 수익금은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적립하여 후배 장학금 마련취지가 더해져 송년회의 의미가 더욱 깊어졌다.

     

    대전충남세종회장에 김종욱 동문

    대전충남세종시동창회는 122() 대전시내 대흥동 중국반점에서 총회를 열고 신임 김종욱(행정71, 더한힘리더십연구원장) 회장체제 집행부 출범을 알렸다. 이 자리에서는 동창회 명칭에 세종시를 포함시키기로 하는 한편 봄 · 가을 등산대회 및 체육대회를 열기로 결의했다.

    수석부회장=이종인(원오스님, 승가76, 육군 군종감) 감사=김영헌(보광스님,불교75, 대전 동부보광사 주지) 간사장=오주영(사법경찰대학원12, ()한밭국악회 이사장)

     

    광주전남동창회 송년의 밤

    광주전남동창회(회장 박태현, 경영68) 송년회가 가족동반으로 4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지난해 1212() 치평동 솔빛마루에서 열렸다. 이번 송년회는 예년보다 협찬이 늘어 푸짐한 경품을 놓고 퀴즈게임, 행운권 추첨 등으로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냈다. 매월 8일 월례회를 개최하며 선후배간 우의를 다지며 동국인의 자부심을 키우고 있다.

     

    전북지부 송년회

    전북지부(회장 장세균, 철학67, 전북일보 논설위원) 송년회가 지난해 1210일 전주시내 금향정에서 열렸다. 30여명이 참석한 이날 모임에서는 새로 마련한 지부사무실을 새로 마련한만큼 자주 모이고, 스포츠나 애경사 참여를 통해 조직활성화를 꾀해 나가자고 다짐했다. 2월 월례모임은 27일 지부동창회사무실에서 갖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