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총동창회
 
 
 
박대신 28대 총동창회장 수락 연설 (요약)
  • 최고관리자 | 2019.04.23 10:52 | 조회 555

    "101년의  동창회 역사, 더욱 빛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동국대학교 제28대 총동창회장의 중책을 맡겨주신 선후배 동문 여러분께 머리숙여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큰 영광으로 생각하며 자랑스러운 우리 30만 동창회의 전통을 계승, 발전시키는데 앞장 서 나갈 것임을 먼저 약속드립니다.

     

    올해는 모교 동국대학교가 개교 113주년을 맞이한 해이면서, 또한 우리 총동창회는 설립 101주년을 맞이한 뜻깊은 해입니다.

    특히 올해는 지난 2월말 모교에 활기찬 동국을 내세운 새로운 총장님이 취임하셨습니다. 더 큰 도약을 위해 어느때보다 학교, 법인, 동창회가 동국 발전을 위해 지혜를 모아 협력하고 상생해야 함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 동창회가 100년을 넘어 새로운 100년을 시작하는 이 시점에, 과거 역대 회장님들과 선배님들께서 이루어 놓은 단단한 초석위에다 얼마나 더 좋은 집을 지을 수 있을까하는 책임감과 역할에 대해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우리 동문들은 지금 이 순간에도 지혜, 자비, 정진의 새 교훈을 바탕으로 국내외 각계각층에서 역동적인 활동으로 국가사회에 공헌하며 동국의 이름을 빛내주고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자산들을 바탕으로 회원간 우의증진과 동창회 위상 제고에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그리고 모교가 명문사학의 명성을 다시 회복하는데 힘을 보태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문 여러분! 동창회는 동문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없이는 존립할 수 없습니다.

    선후배 여러분의 중지를 모아서 동창회 본연의 역할을 늘 고민하며 후대에 부끄럽지 않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뢰받는 동창회, 역동적인 동창회로 거듭나기 위해 여러분과 함께 열심히 뛰겠습니다. 모두가 더 나은 내일을 위해 함께 걸어주시길 간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3월 28일


    28대 총동창회장 박 대 신 합장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