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총동창회
 
 
 
올해 사업계획 및 장학위원회 운영계획 1차 설명회
  • 최고관리자 | 2020.02.04 16:35 | 조회 333

    미래중심세대 육성 등 핵심 및 일반사업 10개안 제시

    안정적 장학기금 확보 위한 장학위원회 운영계획 발표

     

    경주에서 지역지부 회장단 회의 개최




    박대신(국문69) 총동창회장이 2020년 사업계획과 장학기금 조성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한 첫 행보로 지역지부 회장단 회의를 열고 설명회를 가졌다.

     

    박 회장은 131일 오후 경주 보문단지내 황룡원에서 열린 회의에서 지난 한 해동안 총동창회와 지역동창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주신데 대해 경의를 표한다면서 올해도 동국인의 자부심과 위상이 빛나도록 힘을 모아 미래에 더 자랑스러운 총동창회가 되도록 함께 열심히 뛰자고 인사했다.


    이날 회의는 임선기(경행79) 사무총장으로 부터 ‘2020 사업계획장학위원회 운영계획설명이 있은 다음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사업계획은 지난해 제시됐던 새로운 100년의 역사창조를 위한 비전 구현을 목표로 10개 핵심 및 일반사업을 보다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실행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이에 따르면 핵심사업으로는 동문들의 역량결집을 위한 조직체계 확립 동문사회 참여의식 제고로 변화 주도 재정수입 확대를 위한 수익모델 창출 동창회관 건립 미래동창회 중심세대 육성 재학생 장학사업 기반 구축을 내세웠다.


    일반사업은 성과지향적 재정운영 시스템 구축 동문기업인 기부문화 활성화 성장동력 담보를 위한 소통홍보 시스템 가동 건전한 조직문화 창출에 나선다.


    장학위원회 운영계획에서는 추진 배경 최근 장학회 활동 장학기금 보유 현황 등의 보고가 있은 뒤 장학위원회 운영을 통한 기금 조성안에 대한 구체적 설명이 이어졌다.


    장학기금 조성은 장학위원들이 매월 일정액 이상 정기 기부를 통해 1단계로 2022년까지 3년 간 10억원을 확보하며, 3년씩 4단계로 나누어 마지막 년도인 2031년까지 100억원을 모금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는 김오현 총동창회 조직위원장과 직할경주동창회(회장 조덕형) 부산동창회(회장 박진호) 대구경북동창회(회장 손기범) 대전충남세종시동창회(회장 김종욱) 경남동창회(회장 김희배) 강릉동창회(회장 김동식) 사회과학대학원동창회(회장 김석만)의 회장 및 임원 다수가 참석했으며, 회의가 끝난뒤 곧바로 경주동창회 2020신년회에 동석해 축하와 격려를 보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