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총동창회
 
 
 
(재)동국장학회 2021년 장학금 5천만원 지급
  • 최고관리자 | 2021.06.15 15:52 | 조회 2724


    재단법인 동국장학회(이사장 전순표)2021년도 1학기 장학금으로 50명에게 각 1백만원씩 5천만원을 지급했다.

     

    모교 중강당에서 615일 진행된 서울캠퍼스 장학금 수여식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예방차원에서 박대신 총동창회장, 윤성이 모교 총장과 학교 관계자 및 장학생 등 제한된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다.

     

    임선기 총동창회 사무총장(동국장학회 사무국장 겸임) 사회로 진행된 서울 캠퍼스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30명에게 1백만원씩 3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장학생 선정은 각 단과대학과 지역·학과 동창회에서 총30명을 추천받아 확정했다.

     

    박대신 회장(동국장학회 이사 겸임)은 인사말에서 “21세기의 사명은 새로운 미래를 향해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명문대학으로 도약하는 것이다고 하면서 용맹정진을 당부하며 큰 바다로 나아가 성장한 후 회귀하는 연어들처럼 동국으로 돌아와 모교사랑, 후배사랑을 이어가는 영원한 동국인으로 함께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성이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자랑스러운 동문님들의 변하지 않는 모교 사랑 덕분에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면서 최근 건학위원회를 발족하여 건학이념을 다방면에 걸쳐 구체적으로 실현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경주 캠퍼스 장학금 수여는 67일 경주 직할 동창회로 20명분 2천만원을 보냈으며 경주 직할 동창회가 주관으로 진행한다.

     

    한편 총동창회는 매월 정기적으로 소액 기부금을 이체하는 회원 500명을 확보하여 후배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100억원을 적립한다는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목록